음악문답.

from 2.쓰다/2.1 일상 2009.01.06 01:04
1. 음악을 좋아 하나요?
- 넵! 군대에 가기전 음악을 못듣는게 너무 싫어서 CD 2장 정도를 머릿속에 음하나하나를 외워서 입대했었었죠.

2. 하루에 음악을 듣는 시간은 어느정도 되나요?
- 4시간 정도입니다.. 흠 생각보단 많이 듣네요. 요즘 장거리 이동을 하다보니..

3. 주로 듣는 음악은?
- 한국힙합, 인디, J-Fusion도 좋아하구요. 가끔 피아노 솔로같은것도 들어요. 근데 생각해보면 이들은 죄다 TV에 잘 안나오시더라구요.. 캬캬

4. 지금 듣고 계신 곡은 무엇인가요?
- 김동률의 오래된 노래입니다.. 5집에 있는곡이죠-

5 .음악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 음... 음악은 듣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_-ㅋ 저는 그냥 이지 리스너a

6. 내 인생에 있어서 음악이란?
- 거의 유일하다 싶은 동반자, 형, 조언자, 위로, 용기.

7. 가장 최근에 구입한 음반은?
- 생일날 산 엘범 김동률 5집입니다-__ㅋ

8. 개인적으로 아끼는 음반은?
- 이적1집. 참 많이 돌렸더랬죠. 요즘은 거의 안듣습니다만..

9. 가지고 계신 음반 수는?
- 50여장 되는거 같네요.. 힙합 대부분 인디 그리고 몇몇 가수들 입니다.

10. 콘서트(라이브 혹은 파티)는 자주 가시는 편인가요?
- 음.. 자주는 못갑니다만.. 역시 돈이... OTL

11. 가장 감동적인 콘서트는?
- 이적의 나무자전거 콘서트였어요. 소곤소곤 대던 이적의 목소리와 3명의 브레맨 세션분들과 함께 했었던 그날 밤!

12. 내한공연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음악가가 있나요?
- 역시나 T-square 겠죠.. 몇번 내한을 했었는데 군대에가 있었을때에 왔더라구요. 04년 10월에 Dimension과 조인트 공연이 있었는데 그것때문에 군대를 미룰까 생각도 했었던...(쿨럭)

13. 나의 음악 청취 변천사
- 국민학교 초등학교 2학년때 패닉을 접한후 주류보단 비주류 음악을 많이 듣게 된거 같네요. 중학교때 CBMASS에 빠져서 한국힙합을 듣게 되었구. 고등학교땐 J-fusion 위주로 들었지요. 요즘은 피아노 솔로나 한국인디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14. 음악에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습니까?
- 한곡에 너무 빠져들어서 몇달내내 그곡만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들국화 헌정엘범과 bandits ost는 빠져서 6개월씩 돌린적도 있었구요.. 스물셋때는  '긱스-축복' 노래를 듣다가 엉엉 운적도.

15. 좋아하는 음악가(혹은 그룹)를 적어주세요.
- 패닉, 두번째달, 자우림, 넬, T-square, W, 이상은, 박혜경, CBmass(다듀보단 cbmass!!), 해체되어버린 I.F, 등등등-

16. 위에 적어주신 음악가 중에 자신에게 있어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 이적이요.. 그의 노래를 듣다보면 서로의 펼친손이 꼭 맞는것처럼 작은 감정 조각들이 꼭 맞는걸 느껴요. 여러모로 부럽기도 하고, 참 닮고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뮤지션

17. 나만의 명곡이 있나요?
- 위에서 나왔었던 긱스의 축복, 그날이후 정도가 되겠네요.

18. 노래 잘 부르세요?

- 거의 음치 수준인데 친구들이 노래부를때 때리거나 끄지는 않는거 봐선.. 꼭 그런거 같지도 않고..힙합 좋아라 하는데 박치입니다 .. 깔깔-

19. 노래방에 가면 꼭 부르는 곡이 있나요?
- 서태지의 시대유감이요! 그리고 이승환의 붉은낙타도 간간히-

20. 춤은 잘 추시나요?(웃음)
- 우왕!! 저질 몸이라...

21. 좋아하는 OST, 또는 음악이 좋다고 생각했던 영화는?
- 얼마전에 봤던 knocking on heaven's door, 8mile, 올드보이, bandits, Once.. 지금은 생각는게 요정도.

22. 애니메이션이나 게임곡 중에 좋아하는 곡은?
- 애니메이션에선 하이바네 연맹의 시작과 앤딩곡. 게임중에서는 삼국지 2의 OST와 대항해시대 OST 정도군요 두분다 칸노 요코누님의 작품이죠 (헷헷-)

23. MP3 플레이어가 있나요? 기종과 용량은?
- CDP 유저 입니다만;

24. 가지고 있는 MP3는 몇곡정도 되나요?
- 아아... 한 70기가 정도 있습니다.. cd로 차곡차곡 ... 정리는 되어있습니다만-_-;;

25. 자주 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 별이빛나는밤에 이적이 할땐 자주들었는데 요즘은 잘 못듣네요.. (텐텐클럽 하시던데-!)

26. 음악이 듣고 싶을 때와 듣기 싫을 때는?
- 삶에 지쳐서 힘들어 아무도 막아주지 않는데. 음악만이 날 위로할때 / 듣기 싫을때는 집중해서 뭔가를 해야하는데 좋아하는 노래가 나올때;;; (집중이 아니되어요;)

27. 앞으로 더 들어보고 싶은 음악은?
- 한국 인디신이요! 엘범구하기도 쉽지가 않고.. 요즘은 발매가 되어도 3개월만 지나면 절판이 되는 시대라.. 노다매 칸타빌레 들으면서 느낀건 역시 클래식쪽-?

28.음악을 듣기 위해 자주가는 사이트는?

- www.gonsiopea.com 입니답 J-fusion에 대한 총망라 라고 불릴만한 사이트죠.

   www.hiphopplaya.com 딱 아시겠지만 국내 힙합사이트- 뭐 요정도-?;


29. 쓰고 계신 음악 청취용 유틸리티는?
- 윈엠입니다.. 아아 윈엠이여 영원하라!

30.음악에 관한 잡지나 서적을 자주 읽는 편인가요?
- 아뇨.. 친구녀석이 하루키가 쓴 재즈 컬랙션 책을 몇년전에 사줬는데 전혀 읽지 않고 있습니다.(미안-;)

31. 좋아하는 악기는? 특별히 연주할 줄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 크앙.. 섹소폰이요. 역시 남자의 악기랄까 불꽃같다랄까.. 그 쭉쭉 뻗어나가는 음색들이 너무 좋아요.(마사토 혼다만 그런가;;)

32. 추천해주고 싶은 엘범이 있나요?
- 두번째달의 두번째 달이라는 엘범이요. 관심있는분들도 잘 모를때가 많더라구요. 그 엘범중 아무거나 찝어서 들으셔도 후회는 안합니다..

33. 기분전환할 때 듣는 음악은?
- 아아 이건 어떻게 전환할때마다 매번 다른데요.. 대중없이 나눠보자면 W - 2집, ignito - demolish, 두번째달 - 2집, 긱스 엘범. 아시는분은 아시겠죠 =)

34. 지금 핸드폰 벨소리는?
- T-square의 피아니스트인 히로타카 이즈미의 white mane 입니다. 피아노 솔로곡이죠.. 요즘은 전화기가 무음상태지만 전에 이걸 벨소리로 해놨을땐 전혀 시끄럽지 않은 곡이라 가끔 전화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서 오해도 종종사는 경우도..

35. 학창시절 음악성적은? (웃음)
- 아아.... 이런. 이건 완전 꽝이었습니다. 음치에 박치. 한번은 리코더로 실기시험을 본적이 있는데 자유곡이었어요. 나름 열심히 준비해서 시험을 봤는데 음악선생님 曰 "선생님은 말야... 무슨곡인지 통 감을 못잡겠다"라고.. 하셨던

36. 음악을 듣는 이유는?
- 음 조금 과장하자면. 음악이 없었더라면 아마 제 인생은 10대에서 끝났을지도.



헥헥 이거 생각보다 힘든데요-_-;

'2.쓰다 > 2.1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2009.01.06
음악문답.  (4) 2009.01.06
일상잡담  (4) 2009.01.01
깨져버린 기억들  (0) 2008.12.04